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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탈락원인 분석
     

    탈락 원인과 가능성을 분석하여 합격 확률을 높이고 그 근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1. 기술 표현 부족

    대부분의 업체들이 본인들이 개발한 제품이므로 쉽게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작 기술설명서를 작성할 때, 머릿속에 있는 기술을 표현할 때 다들 아는 기술이라 판단하여 누락하는 기술이 많으며 표현의 과정에서 누락되는 기술이 많습니다.

     2. 심사관의 기술 이해 부족

    우수제품의 기술설명서를 보고 기술을 이해하며 판단하는 심사관의 입장에서는 부적절하게 작성된 기술설명서에 의하여 해당 제품의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특허의 이해 부족

    우수제품은 NET(신기술) 또는 NEP(신제품) 인증을 받아서 우수제품을 신청하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은 특허를 활용하여 우수제품을 신청합니다. 그러나, 정작 우수제품 인증을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특허를 이해하지 않고 우수제품을 신청하므로 우수제품에 탈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수제품의 심사관들은 교수, 산업계인사도 있지만,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변리사 등과 같이 특허에 종사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우수제품을 심사할 때 특허와 제품의 연관성을 중요하게 판단합니다.

    4. 대리업무의 역할

    대부분의 우수제품을 신청하는 업체들은 직접 우수제품의 등록 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대리업체에 우수제품 신청을 의뢰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대리업체들은 특허나 기술과 관련이 없는 서류작업 위주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그러므로, 기술설명서에서 특허나 기술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지 않으므로 탈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특허와 품질인증의 상관 관계

    대부분의 업체들이 무조건 품질인증만 구비하면 품질점수가 확보될 거라고 믿고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함정은 있습니다.

    6. 모든 발표자료는 스토리(기승전결) 가 있어야 합니다. 특허의 핵심을 표현 하십시요

    7. 현장발표의 중요성

    대부분의 업체들이 본인들이 개발한 제품이므로 쉽게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발표현장(PPT) 에서 제품과 기술에 대해서 발표경험이 없거나 많지 않아 제대로 설명도 해보지 못하고 책 읽듯 우물쭈물하다 시간이 다되어 내려오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당신은 논문을 발표하는 게 아닙니다 심사위원 앞에서 당당한 장사꾼이 되어 제품을

    홍보하십시요. 심사위원들이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고 느꼈을 때 합격하게 됩니다.